골D인포

전세금대출 정보


집을 구하기 위해서 상품을 알아보는 분들을 위해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금전적으로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스니다. 은행이나 다른 기관에서 상품들을 취급하고 있어 조건에 충족한다면 대상이 되는데요. 그럼 전세금대출에 대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을 통해서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을 통해서 신청이 되는 것으로, 중개업소를 통해서 계약을 체결한 분들로 5% 이상의 금액을 지급하였다면 대상이 됩니다.





12개월 이상 재직중이면서 다른 곳에서 받은 비슷한 상품이 없어야 하고, 다른 기관에서 따로 발급이 된다면 전세금대출을 신청할 수 있어요. 대상주택을 보면 모든 주택과 주거용 오피스텔로 수도권은 4억원 이하, 그외 지역은 2억원 이하여야 해요.





최대 2억 2천 2백만원까지 가능하고, 80% 범위 내로 해당하는 금액이 됩니다. 이는 신청하는 대상의 등급별로 상이하다고 하네요. 우대는 2가지 조건으로 각 0.5%씩 받아볼 수 있고, 지연되는 경우 6%~8%가 되니 주의해주세요.





기간은 12개월부터 36개월로 설정이 되고, 만기일시의 방법으로만 해결이 가능합니다. 중도에 해약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해약금 없고, 인지세는 5천만원 초과로 신청한 경우 부담하셔야 합니다.

전세금담보대출 요약


어떤 방법을 통해서 집을 구하는 방법에 따라서 가지고 있는 금액으로는 계약을 하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꼭 필요하게 되는 경우라면 이를 위해서 마련되어 있는 상품을 통해서 도움을 받아볼 수 있어요. 그중 전세금담보대출로 진행이 되는 종류에 대해 요약해보겠습니다.




국민은행에서 찾을 수 있고, 동일 직장에서 1년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라면 대상이 되는데요. 인터넷이나 뱅킹을 통해서 편리하고, 빠르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요.





휴직자나 복직을 한지 1년이 되지 않았다면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해요. 수도권은 4억원, 지방은 2억원 이하의 금액으로 5% 이상 지불한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여야 진행할 수 있어요. 종료일 이내에서 1년 이상 2년 이내로 만기일시의 방법이 있어요.





신규는 6개월 변동으로 최종으로는 연 2.65%부터 연 4.25%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전세금담보대출은 6가지 방법을 통해서 우대를 받을 수 있는데요. 최대 연 1.6%p가 제공되고, 중도 해지는 0.7%의 추가비용이 적용됩니다.





필요한 서류들도 있다보니 맞게 준비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와 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증명서가 있어요. 재직과 소득에 대한 것도 있고, 필요한 경우라면 그에 따라서도 추가되니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