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D인포

저축은행 안내


현재 자금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곳으로는 여러 기관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곳들이 있고, 그에 따라서 취급하는 상품들도 있어 필요한 경우라면 조건에 따라서 이용이 가능한데요. 여러 기관들 중에서도 저축은행으로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한가지 종류를 선택하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소득증빙이 가능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지점이나 온라인을 통해서 이용이 되는데요. 연소득이 1천 2백만원 이상인 분들로 소득이 있으면 되고, 최저 300만원부터 최대 3,000만원까지 마련할 수 있어요. 이때 최저 연 6.5%부터 최고 연 19.9%로 적용됩니다.





필요한 서류를 보면 공통으로는 주민등록등본과 초본, 신분증이 있고, 대상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프리랜서의 경우라면 재직확인자료와 소득금액증명원이 있어요.





다음으로는 KB저축은행에서 찾아볼 수 있는 저축에 대한 것인데요. 일정한 금액을 납입하는 것으로 제한 없이 모두 가입할 수 있고, 12~36개월의 월단위로 설정하면 돼요. 1만원 이상으로 우대 연 0.1%를 받을 수 있어요.





12개월은 2.5%가 되고, 24개월은 2.6%, 36개월은 2.7%가 되는데요. 중도에 해지한였을때 기간에 따라서 달라지고, 만기 후에는 1.0% 또는 일반으로 적용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