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D인포

대학생 햇살론 내용정리


과거에는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었던 시기가 대학생이였고 취업난도 그리 심하지 않았기에 어렵지 않게 취업을 할 수 있었지만 요즘에는 정말 청년실업이 극한에 다다르고 있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스펙이나 학원비등만 하더라도 엄청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학생신분의 경우 신용적으로도 완성되지 않았기에 금융권을 이용함에 있어서 어려움도 있어 부족한 생계자금을 채우기에 곤란함이 있었는데요 대학생 햇살론 제도를 이용해 보신다면 좋은 방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서 정부가 지원을 해주고 이러한 서민계층의 있는 국민들이 필요한 자금을 저렴한 금리로 받을 수 있도록 출시되고 있는 서민상품인데요 대학생뿐만 아니라 여러 저소득 저신용계층에게 포함되고 있습니다.





만 19세 이상 만 29세 이하로 군필자의 경우 31세 까지 자격이 주어지고 있으며 대학생 및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다음요건 중 하나를 충족해야 합니다. 먼저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이신 분들인데요





차상위계층이나 기초 수급자 그리고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한다면 대상에 포함되며 연 최대 5백만원을 기준으로 1천2백만원까지 연 4.5%의 아주 저렴한 금리로 자금을 조달하실 수 있다고 하니 청년층에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