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D인포

주담대 금리 관련정보


집값이 너무 높아지고 있어 자신의 집을 마련하는데에 그만큼 어려움이 많고 시간도 길어지고 있지만 여러 금융권의 도움과 기타 근로소득을 통해서 한번 집을 구하게 된다면 그로인해 받아볼 수 있는 여러가지 자금책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우리아파트론과 같이 자신의 집을 담보로 필요한 금액을 빌려보는 절차 인데요 일반 상품에 비해서는 더 넉넉한 한도를 가지고 있으며 기간적인 부분도 매우 장기로 이루어지기에 추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합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할 수 있어야 하며 분양아파트의 경우 후취 담보로도 시행하실 수 잇는데요 한도금액은 담보인정비율을 감안한 유효담보가액 범위 내에서 정해지고 있으니 고객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고정 변동 그리고 혼합금리를 택하실 수 있고 그에 따라서 기간이나 기타 이율이 달라질 수 있다는점도 참고 하셔야 하는데요 만기일시 상환은 10년 이내의 기간 그리고 원금이나 원리금 분할은 35년 이내로 정해지고 있습니다.





대상주택은 아파트이며 기본적인 주담대 금리 경우 평균 3~4%대로 형성되고 있는데요 신분증과 분양계약서 등 주택과 관련된 자료가 추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두시고 이용하신다면 더 빠르고 수월하게 업무가 가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