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D인포

대학생 햇살론 내용정리


과거에는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었던 시기가 대학생이였고 취업난도 그리 심하지 않았기에 어렵지 않게 취업을 할 수 있었지만 요즘에는 정말 청년실업이 극한에 다다르고 있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스펙이나 학원비등만 하더라도 엄청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학생신분의 경우 신용적으로도 완성되지 않았기에 금융권을 이용함에 있어서 어려움도 있어 부족한 생계자금을 채우기에 곤란함이 있었는데요 대학생 햇살론 제도를 이용해 보신다면 좋은 방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서 정부가 지원을 해주고 이러한 서민계층의 있는 국민들이 필요한 자금을 저렴한 금리로 받을 수 있도록 출시되고 있는 서민상품인데요 대학생뿐만 아니라 여러 저소득 저신용계층에게 포함되고 있습니다.





만 19세 이상 만 29세 이하로 군필자의 경우 31세 까지 자격이 주어지고 있으며 대학생 및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다음요건 중 하나를 충족해야 합니다. 먼저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이신 분들인데요





차상위계층이나 기초 수급자 그리고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한다면 대상에 포함되며 연 최대 5백만원을 기준으로 1천2백만원까지 연 4.5%의 아주 저렴한 금리로 자금을 조달하실 수 있다고 하니 청년층에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저축은행 안내


현재 자금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곳으로는 여러 기관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곳들이 있고, 그에 따라서 취급하는 상품들도 있어 필요한 경우라면 조건에 따라서 이용이 가능한데요. 여러 기관들 중에서도 저축은행으로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한가지 종류를 선택하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소득증빙이 가능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지점이나 온라인을 통해서 이용이 되는데요. 연소득이 1천 2백만원 이상인 분들로 소득이 있으면 되고, 최저 300만원부터 최대 3,000만원까지 마련할 수 있어요. 이때 최저 연 6.5%부터 최고 연 19.9%로 적용됩니다.





필요한 서류를 보면 공통으로는 주민등록등본과 초본, 신분증이 있고, 대상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프리랜서의 경우라면 재직확인자료와 소득금액증명원이 있어요.





다음으로는 KB저축은행에서 찾아볼 수 있는 저축에 대한 것인데요. 일정한 금액을 납입하는 것으로 제한 없이 모두 가입할 수 있고, 12~36개월의 월단위로 설정하면 돼요. 1만원 이상으로 우대 연 0.1%를 받을 수 있어요.





12개월은 2.5%가 되고, 24개월은 2.6%, 36개월은 2.7%가 되는데요. 중도에 해지한였을때 기간에 따라서 달라지고, 만기 후에는 1.0% 또는 일반으로 적용된다고 하네요.


주택담보대출 계산기 사용방법


금융권을 통해서 소액을 빌린다 하더라도 추후 상세한 상환일정과 원금과 이자등을 파악하는것은 당연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지만 빌리는 금액이 커지게 된다면 더욱 더 이러한 부분을 신중하게 파악하고 향후 계획을 철저하게 세우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주택담보대출 계산기 사용법처럼 금액적으로 억단위가 넘어가고 장기적으로 상환이 이루어지는 경우 이러한 부분은 더욱더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국민은행에서 진행중인 관련 모기지론을 통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의 특징과 자격부터 보게 되자면 시세정보가 제공되는 본인명의의 아파트와 연립주택 그리고 다세대주택을 담보로 제공하여 자금을 마련하고자 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최장 30년의 상환기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소유자가 공동명의거나 해당 주텍에 본인 이외 다른 세대 또는 동건인이 전입되어 있는 경우 제외되고 있으니 참고 하셔야 합니다. 본 상품은 최소 5백만원부터 최대 5억원까지 담보를 통해 목돈을 마련해 보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주택담보대출 계산기 사용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빌리고자하는 금액과 이율 그리고 상환기간과 방법만 선택하신다면 총이자와 총비용 그리고 월평균 상환원금과 이작액 까지 원단위로 매우 자세히 파악할 수 있기에 계획을 세우실 수 있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간략정리


내가 보유하고 있는 주택을 담보로 금융상품 활용을 하고자 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시죠. 그런데 이율이 많이들 걱정될 수 있을텐데, 또 궁금하시기도 할텐데, 이곳저곳 비교해보고자 하시는분들도 계실테고,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지금부터 한번 해보겠습니다.





첫번째 현대캐피탈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캐피탈의 주택담보상품은 시세의 최대 85%까지 이용하실 수 있으며 연 최저 2.97% ~ 연 최대 8.65%로 활용하실 수 있으며, 취급수수료 없이 중도수수료는 0~3%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다음 롯데캐피탈을 통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택, 빌라 소유자 및 전(월)세입자를 위한 상품이며 최저 100만 ~ 최대 4,000만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송금, 카드, 송금카드혼합방식으로 활용하며 이율은 12.0% ~ 24.9%가 발생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저축은행의 아파트담보상품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사업자 및 개인의 분들이 KB일반가의 최대 90%로 이용가능하며 최저 연 5.22% ~ 최고 연 9.54%의 이율이 발생된다고 하네요. 





외에도 유진저축은행의 부동산 담보상품이 있습니다. 부동산을 담보로 자금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며 개인 6억이하, 사업자 50억 이하 법인사업자 100억이하의분들이 이용할 수 있어요. 이상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소개 마치도록 할께요.

모바일적금 요약


요즘에는 자금에 대해서 추가로 상품을 이용하려는 경우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신청할 수 있다는 점이 있어요. 여러 종류들 중에서 조건이 된다면 원하는 종류로 선택해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국민은행에서 찾아본 모바일적금에 대한 내용들을 요약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다양한 옵션들을 제공하는 것으로 고객이 직접 요건을 설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계산기가 있어 금액과 기간 등에 따라서 달라지는 결과를 확인해볼 수 있어요.





실명의 개인이라면 모바일적금을 신청할 수 있고,  두가지 방법으로 자유와 정액적립식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비과세종합으로도 가능하고, 만기되는 날 일시로 지급받는 방법이 됩니다. 기간은 6개월 이상 36개월 이하가 돼요.





우대는 총 9가지로 항목에 따라서 적용조건들이 다르게 나뉘어져 있어요. 각 연 0.1%로 최고 연 0.6%까지 제공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만기 해지까지 계약기간 동안 적용되어야 해요.





최종으로는 기간에 따라서 다르지만, 자유의 경우 최저 연 1.3%부터 최고 연 2.6%가 됩니다. 정액적립식은 최저 연 1.4%부터 최고 연 2.7%로 비교하면 0.1%가 더 높다는 점이 있어요. 최고는 우대를 모두 받는 경우 제공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