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D인포

전세금대출 정보


집을 구하기 위해서 상품을 알아보는 분들을 위해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금전적으로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스니다. 은행이나 다른 기관에서 상품들을 취급하고 있어 조건에 충족한다면 대상이 되는데요. 그럼 전세금대출에 대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을 통해서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을 통해서 신청이 되는 것으로, 중개업소를 통해서 계약을 체결한 분들로 5% 이상의 금액을 지급하였다면 대상이 됩니다.





12개월 이상 재직중이면서 다른 곳에서 받은 비슷한 상품이 없어야 하고, 다른 기관에서 따로 발급이 된다면 전세금대출을 신청할 수 있어요. 대상주택을 보면 모든 주택과 주거용 오피스텔로 수도권은 4억원 이하, 그외 지역은 2억원 이하여야 해요.





최대 2억 2천 2백만원까지 가능하고, 80% 범위 내로 해당하는 금액이 됩니다. 이는 신청하는 대상의 등급별로 상이하다고 하네요. 우대는 2가지 조건으로 각 0.5%씩 받아볼 수 있고, 지연되는 경우 6%~8%가 되니 주의해주세요.





기간은 12개월부터 36개월로 설정이 되고, 만기일시의 방법으로만 해결이 가능합니다. 중도에 해약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해약금 없고, 인지세는 5천만원 초과로 신청한 경우 부담하셔야 합니다.